프로 배구에서 그린카드와 중간 랠리 리뷰 규정이 폐지되었고, 서브팀 프리 포지션과 스크린 파울에 대한 새로운 규정이 도입되었습니다.

한국배구연맹은 10일 "최근 국제배구연맹(FIVB) 규정 변경에 따라 기존 규정을 폐지하고 새로운 규정을 시행하기로 했다"며 "2025 여수-NH농협컵 프로배구 대회와 2025-2026 프로배구 V-리그에 모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IVB는 영주권 제도와 중간 집회 심사 규칙을 폐지했습니다.

그린카드 제도는 터치아웃과 같은 파울을 자발적으로 신고한 선수에게 페어플레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 규칙은 공정한 플레이를 촉진하고 게임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효과가 없다고 판단되어 폐지되었습니다.

중간 집회 심사 시스템은 집회 중 심판이 판단하지 않은 파울에 대해 즉각적인 심사 요청을 허용하지만, 경기 환경에 적합하지 않아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KOVO는 FIVB의 결정에 따라 이번 컵 대회부터 두 가지 규정을 적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신 서브팀의 자유로운 포지셔닝과 스크린 파울에 관한 새로운 FIVB 규칙이 시행될 것입니다.

서빙 팀의 자유 포지션 규칙은 서빙 팀이 포지션 결함을 준수해야 하는 의무를 제거합니다.

배구에서는 서브가 나올 때 양 팀 선수들이 지정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FIVB는 서브 팀의 선수들이 포지션을 유지할 필요는 없으며, 서브를 받은 팀만이 포지션 결함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크린 파울도 적용됩니다.

스크리닝은 팀원들이 서브할 때 상대 팀 선수들의 시야를 의도적으로 차단하여 서브를 제대로 보지 못하게 하는 행위입니다.

이번 대회부터 서브 팀의 선수들은 공이 네트의 수직면을 통과할 때까지 손을 머리 위로 올리는 것이 금지됩니다.

또한, 심판의 관점에서 볼 때, 선수들은 서로 최소 1미터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새로운 규칙이 적용되는 여수-NH농협컵 프로배구 대회가 13일부터 전라남도 여수시 진남체육관에서 개최됩니다.

남자 대회는 20일까지 열리고, 여자 대회는 21일부터 28일까지 열립니다.  토토사이트

 

文章標籤
全站熱搜
創作者介紹
創作者 zuegherly 的頭像
zuegherly

zuegherly的部落格

zuegherly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0)